2025 ART+TECH Start-Up Program
- CreativeComputingGroup

- 7 days ago
- 1 min read
지난 11월 13일(목) 서울 아트코리아랩에서 개최된 ‘2025 아트코리아랩 대학예술창업 피칭어워즈’를 끝으로, 올해 진행된 본교의 예술창업 지원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. 특히 최종 우수팀 2팀을 선정하는 이번 피칭어워즈에서 본교 소속 두 팀이 모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.
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예술경영지원센터 아트코리아랩과 본교 아트&테크놀로지학과가 공동 주관하는 대학연계 아트&테크 창업 활성화 지원사업은 대학 기반의 예술창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, 본교는 3년 연속 선정되어 참여하고 있다. 2025년도 사업은 약 7개월간 진행되었으며, 팀별 심화 멘토링, 시제품 제작 지원, 해외 판로 개척,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, IR 투자 피칭 등 예비 창업팀의 실질적 사업화를 위한 다각도의 지원이 제공되었다.
최종 우수팀으로 선정된 UDN 팀과 INKUDA 팀은 아트&테크놀로지 학과와 인공지능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으로 구성된 팀들로, 각각 XR 패션쇼, 타투이스트를 위한 AI 기반 서비스라는 사업 아이템을 선보였다. 두 팀 모두 예술과 기술을 융합한 혁신적 기획으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.
선정된 팀들은 부상으로 2026년 상반기 중 ▲아트코리아랩 단기 입주 프로그램 ▲전문 큐레이터 매칭 기반 창·제작 지원 ▲사업화 고도화 컨설팅 등을 제공받게 되며, 이를 통해 시장 진입 및 브랜드·기술 고도화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.
본 사업 책임을 맡은 아트&테크놀로지학과 김주섭 교수는 “이 사업을 통해 학내에 예술창업 문화를 확산시키고, 예비 예술창업 팀들이 실제로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”라며 “앞으로도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예비창업팀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라고 밝혔다.
서강대 기사:











Comments